본문 바로가기
BOOKS

책 추천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by KKUNGI 2018. 7. 18.

wish

 

안녕하세요 야찌(yazzi) 입니다.

 

잠들기 전, 쓰기만 하면 이루어진다!

저자 '이시다 히사쓰구'의'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입니다.

 

" 여러분의 꿈은 무엇입니까? "

여기 꿈을 꼭 쓰고 자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자 '이시다 히사쓰구'는 자기 전에 꼭 3개의 소원을 100일 동안만 적어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면 소원은 마법처럼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합니다. 자신만의 요정, 우주의 기운 등이 도와줘서 말 입니다. 참 터무니 없는 얘기인 것 같습니다. 옛날 이야기 중 구두를 제작하는 할아버지의 가죽을 이용하여 요정이 구두를 제작하여 부자가 된 이야기를 시작으로 요정에 대한 예찬은 끝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요정의 정체는 바로 잠재의식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꿈을 이루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잠재의식이라 주장하고, 이 잠재의식은 우리의 의식 상태의 2만배의 힘을 가지고 있다니 놀라울 뿐 이었습니다.

 

wishbook

 

잠재의식의 힘을 느껴본 자만이 꿈을 쟁취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 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쯤은 경험 했을 것 입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맑은 정신 상태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던 경험. 혹은 하루종일 같은 생각만 했더니 자면서 꿈에서도 나왔을 지경까지 왔던 경험. 스쳐 지나가듯이 번뜩였던 경험 등등.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에서는 잠재의식의 존재를 깨우치는 시간이 빠르면 빠를 수록 성공에 다다를 기회가 찾아 온다고 합니다.

 

 

 

 

잠재의식을 깨우치는 시간을 줄이는 방법??


말그대로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입니다. 잠 자기전 3개의 소원을 3번 적습니다. 단, 1개의 소원을 적을 때마다 숨을 참고 다 적고나면 내 쉬는 방식입니다. 그 후 '감사합니다'는 잊지 않습니다. 숨을을 참는 이유와 감사의 인사를 적는 것은 또 이유가 있다고 말씀하고 있으니 꼭 책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3개의 소원을 100일을 적기만 해서 꿈이 이루어 질까?


당연히 아니라는 것 여러분도 아실 겁니다. 무슨 램프의 요정 지니도 아니고 말입니다. 잠재의식을 이용하기에 앞서 그 소원을 이루기 위한 피나는 노력과 집중도가 필요 합니다. 여기서 저자는 스트레스와 릴랙스의 반복으로 잠재의식을 꺼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같이 생각해 봅시다. 예를 들어 구체적인 소원인 '나는 10kg을 감량 할 것이다' 입니다. 한 1주일 2주일 정도는 열심히 하다보니 3kg이 금방 감량되어 100일이면 소원을 이룰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들도 알겠지만 처음 몇 kg은 쉽게 빠집니다. 하지만 같은 강도로 운동하다 보면 빠지지 않는 날이 오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스트레스를 느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스트레스를 버텨내지 못하고, 죄책감에 시달리며 그 동안 참았던 고칼로리 음식들을 섭취하기 시작합니다.

 

 

 

 

 

 

만일 스트레스를 버텼다면 어땠을까요?


빠지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버텨봅니다.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운동하는 것 자체를 즐기게 되면서 점점 더 자신을 강화해 나갑니다. 그리고 극도의 스트레스를 경험한 뒤 약속한 날짜의 10일 전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릴랙스를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 동안 힘도 증가하여 중량을 늘려간 탓에 운동 강도를 늘리다보니 몸무게도 많이 줄어 있습니다. 여기서 '아 이거구나'라고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 스트레스-릴랙스 법칙에 제 의견을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계단 그래프로 뒷받침 해보고 싶습니다. 모든 배우고, 익히고, 이루는 과정에서는 항상 계단 그래프가 발생합니다. 서서히 오르는 정비례 함수가 아닌 한번에 단계가 상승하게 되는 경우 입니다. 이 단계가 상승하는 경우에 릴랙스를 경험하면서 동시에 깨달음을 얻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소원을 적으면 이루어 질 수 있을까?


여러분은 지금 눈을 감고 한 가지 색을 떠올려 봅니다. 책에서는 빨간색을 예로 들었는데, 놀랍게도 주변에 의식하고 있지 않던 빨간 물건들이 갑자기 굉장히 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러분도 그럴 것 입니다. 자신의 관심사에 집중되어 의식하기 때문입니다. 소원도 그렇습니다. 100일 동안 소원에 집중하여 의식하다 보면 안 보이는 세상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고, 이 의식이 무의식까지 닿아 잠재의식을 깨우는 행동을 도와주게 되는 것 입니다.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포스팅을 마치며...


책을 부정적으로 읽으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럼 그 분들은 책을 덮고 지금과 같은 인생을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루어지든 안 이루어지든 100일 동안 3개의 소원을 지속적으로 적는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 것 입니다. 저자도 예상합니다. 100명 중 3명이 실천하고 있다면 자신의 가르침이 성공한 것이라고. 그 만큼 성공했다고 알려줘도 부정적인 마음이 자신의 잠재의식에 생겨 밀어 낸 것 입니다. 저도 요정과 우주기운 같은 것은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꿈에 좀 더 집중해서 잠재의식의 힘을 빌어 볼 수 있는 방법이라 믿고 따라가 보려고 합니다. 100일 후 꿈이 안 이루어 졌으면 어떤가요?

 

 

발전하는 자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산다는 것은 행복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100일간 1일 1포스팅'의 막이 어느 덧 내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변화한 저의 모습을 보면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또한 근거 없는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되니 또 다시 100일을 달려보는 시간을 가져야 겠습니다.

 

야찌(yazzi)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