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LIFE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100개 달성후기

by KKUNGI 2018. 7. 23.

 

안녕하세요 꾼기 입니다.

 

 

티스토리를 한지 약 100일이 되었고, 블로그 포스팅 개수 또한 100개가 되기 하루 전인 시점입니다. 벌써 3개월이 지났다고 생각하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다고 새삼 느껴집니다. 3개월 전만해도 지루하고, 변화가 없는 인생을 좀 더 재밌고, 새롭게 살아보자는 취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부터 지금까지 저에게는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배움의 행복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그 방법을 배우면서 그 속에서 배우는 또 다른 챕터들이 무궁무진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리되지 않은 그 챕터들 속을 파헤치면서 티스토리에 관한 유튜브를 시청하고, 블로그에 대한 포스팅을 읽고, 월드컵 축구를 봐서 글을 못올렸을 때도 글을 쓰고나서 자느라 두 시간을 자기도 했습니다. 글을 쓰는 재미를 알게 되었고, 제가 즐기게 되는 취미를 새롭게 발견한 것 같아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즐겁다고 느끼는 일을 하면 잠을 자지 않고, 그 일에 대해 공부를 하면 행복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희망을 느끼며 짧게 느껴지는 인생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되고, 새로운 감정을 느끼게 되니 이루고 싶은 꿈들이 자꾸 자꾸 생기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100개 포스팅을 이루기 위해 달렸던 이 노력이라면 어쩌면 제가 꿈꾸는 다른 꿈들도 이룰수 있을 것만 같은 희망이 생긴 것이죠. 미래에 희망이 있다고 생각을 하니 앞으로 몇 십년 남은 인생이 짧게만 느껴지기 시작하여, 좀 더 시간을 아끼고 관리해서 써야되겠다는 다짐까지 하게 되었죠.

 

 

 

 

 

|목표달성 후의 변화

아직 겉으로 크게 드러나거나 바뀐 점은 없습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 또한 제가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 합니다. 그 정도로 몇 개월 전과 남들이 보는 저는 같지만 저는 내면의 변화가 크게 일어났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대학을 나와 전공으로만 성공을 거두려고했던 3개월 전의 야찌는 사라졌습니다. 직장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고, 저는 할 줄 아는 것이 생각 보다 많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세상엔 정말 다양한 길과 다양한 사람이 많음을 알아 블로그를 시작한 후의 삶이 다르게 보여 즐겁게만 느껴집니다. 여러분도 한 번 꾸준한 블로그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관심을 갖고 꾸준히 100일을 채우고 나면 달라진 당신을 느끼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끝으로 저의 방문자 수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7월에 바뀌어버린 네이버 블로그 정책으로 인해 저번 달 보다 방문자 수는 덜하지만 관심을 갖는 꾸준함은 저를 배반하지 않을 것이라 믿고, 변화하는 재미를 느끼며 나아가 보려고 합니다. 지난 저의 댓글을 보면서 저에게 도움을 받아가시는 분들, 제 글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들을 보면서 또 한 번 저는 힘을 내보려고 합니다. 다시 한 번 100일 후에는 저에게 어떤 변화가 있을지 참 기대가 됩니다. 지금은 쪄 죽을 듯한 더위지만 100일 후에는 시원한 11월이겠네요. 포스팅 200개 후기도 약속드리며 티스토리 블로그 100개 포스팅 후기를 마칩니다.

 

 

꾼기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