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호매실 행복주택 능실21 관리비 확인

by KKUNGI 2018. 7. 25.

 

 

안녕하세요 야찌(yazzi) 입니다.

 

드디어 호매실 행복주택에 산지도 벌써 2개월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2개월이 다 되어 가는데도 관리비 고지서가 오지 않아 불안해서 어제 아침만 해도 폭풍검색! 근데 다들 올리신 시기를 보니 월말 인것으로 봐서 관리비 고지서는 월 말쯤 오겠구나 싶었는데, 퇴근 후 보니 고지서가 떡하니 있었습니다. 궁금하기도 하고, 행복주택 관리비가 워낙 많이 나와서 불행주택이라고도 해서 긴장을 많이 했습니다. 불안감을 안고 개봉!

 

참고사항 : 행복주택 26형 사회초년생 전형으로 입주, 최대 전환 보증금 이용

 

 

 

 

 

 

역시나 눈길이 가는 곳은 제일 큰 글씨인 관리비 금액! 6월분 관리비는 총 50,430원 이었습니다. 6월 2일에 입주를 해서 하루 없다고 생각해도 비교적 적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눈길을 끄는 것은 다른 가구와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한 맨 윗부분! 평균대비 -35%나 적게 사용 했다니 뿌듯합니다. 입주한 후 일주일 동안은 세탁기와 냉장고가 없었다는 것을 감안한다고 해도 평소에도 적게 쓰고 있음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아래로 내려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아래 부분은 제가 오른쪽에 있는 것을 뜯어서 촬영하기 좋게 위치한 것이므로 다르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말 순수 일반관리비는 15,120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상하리 만큼 적게 나온 세대전기료. 어떻게 공동으로 내는 전기료 보다 적게 나온 것인지 궁금합니다..ㅎ 비율적으로 가장 비용에 크게 관여한 것은 세대 급탕비입니다. 역시 샤워 때문에 저에게 물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것은 음식물 수거비 였습니다. 집들이로 인해 6월은 음식물을 좀 많이 버리게 되었습니다. 2.5kg나 버렸다니 반성해야 겠고, 180원 밖에 나오지 않아 쓰레기 봉투를 사야하는 것 보다 너무 저렴하여 좋았습니다.

 

 

 

 

 

그리고 임대료까지 덤으로 같이 붙어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행복주택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에게도 가장 궁금한 사항일 수 있겠습니다. 7월분 납부금액 64,000원 나왔습니다. 저는 최대 전환 보증금을 이용하고 있고, 버팀목 대출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100만원만 납부하면 최대치로 끝나게 됩니다. 그 말은 현재 임대료인 64,000원 보다 월 임대료가 더 적게 나올 수도 있다는 희망적인 소리입니다. 얼른 8월이 되면 마지막 전환 보증금을 납부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대출 이자는 6만원 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합쳐 계산해 본다면 월 12만원 정도 나오니 비슷한 크기의 전월세 보다는 더 경제적인 것 같습니다. 다음 달에는 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니 비교해 보시라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야찌(yazzi) 였습니다. 

 

호매실 행복주택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입주기 (포스팅 클릭)

행복주택 보증금 대출이자 정부지원 신청하기 (포스팅 클릭)

행복주택,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필수서류 (포스팅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