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2D cad 기초자격증 추천 ATC

by KKUNGI 2018. 4. 27.


안녕하세요 기사청년 야찌입니다
어느새 일반기계기사를 취득한지가 2년이 다 되어가네요. 자격증취득을 하고 자신감을 얻어서 더 열심히 살고자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4차산업혁명에 관심도 많고 캐드를 사랑했던 저는 지금도 그 마음들을 살려 자동화기계를 설계하고 제작하며 살아가고 있는데요.
자격증취득이라는 특별한 계기가 없었다면 아직도 제 삶에 있어서 무언가 꿈꾸고 시작도 안했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하니 끔찍해요....

이렇게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취감이 저를 바꿨듯이 여러분도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예전에 들은 바로는 ATC 자격증만 따도 학원에서 cad 강사를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그 뒤에도 실력을 입증할 만한 것들이 있으면 더더욱이 경쟁에서 살아 남으실 수도 있구요.

저는 군입대전에도 cad를 즐겨 했었고, 사실 다른 역학을 탐구하느니 컴퓨터 앞에서 그림그리는 것이 좋았어요..ㅎㅎ 그런 것으로 시작된 저의 설계길은 제대후 학원에서도 시작되었죠. 복학하기 전에 다시 기억을 더듬으며 돌아가고 싶더라구요. 그러면서 3D캐드도 접하게 되고, 확실히 여러경험을 해보는 것이 저 자신을 이곳저곳으로 넓힐 수 있는 좋은 시각을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 그때  ATC라는 것도 알게되었고,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도 알게 되었죠. 하지만 전 그때 당시에 따지못했어요. 지레 겁을 먹고 지원자체를 안한거죠. 나는 좋아하는 것인데 떨어지면 싫어졌을 것이니 그땐 시험에 중점을 두지않고 재밌게 했던 것이 오히려 지금까지도 제가 캐드를 잡고 있게 해준지 모르겠어요.

ATC 자격시험은 하나를 틀리면 연쇄적으로 틀린다고 해서 100점이 아니면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그러셨어요. 전 이말에 겁을 먹은 것이죠. 하지만 그땐 시험문제에도 관심이 없었지만 최근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무슨 시험이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왜 완벽해야 합격할 가능성이 높은지 알겠더라구요. 기초적인 선그리기와 치수넣기 투상도의 이해 등 요구하는 것이 많아보이지만 실제 그리는 것이 적어서 몇개 틀리면 쭉쭉쭉 틀리겠더라구요. 하지만 기초시험인 만큼 조금만 연습해도 초보자분들이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신감이 떨어져서 자신감을 얻고 싶으신 분들,
기술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컴퓨터를 좋아하고 취미로 컴퓨터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
제 2의 인생을 살고 싶은 분들 등
정말 스트레스 받지않고 재밌게 공부하면서 ATC를 취득해 성취감을 얻으시면 좋겠어요.
취업을 위해서 또는 할것이 없어서 라는 이유는 너무 팍팍한 인생을 사는 것 같아 이런분들께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거든요....
먼저 재밌게 취득하시고 취업에 도움이 되고 하고싶은 것이 생겨 목표를 위해 계획하는 것이 제 기준에는 맞는 것 같아요.

지금 여러가지 이유로 ATC를 취득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알아 봤는데요. 사실 사이트에 나와 있는 내용이지만 저는 여러분들에게 동기부여를 시켜드리고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이 목적이에요.
그러면 정보들이 더 잘 익혀지거든요.

ATC 는 일단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요.
2급은 2D 투상도를 그리고 1급에는 3D도면을 작성한다고 하는데요.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대개 3D도면작성이 더 쉬워 오히려 1급을 취득하는 것이 더 쉽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2급을 따야 1급을 딸 수 있다는....
좀 더 생생하게 제거 경험하고 전달 드리기 위해 ATC1급만 취득해보려고 했는데 돈을 더내야 하는 것이 슬퍼요..ㅠㅠㅠㅠ

일단 필기 시험은 독학으로 공부하시고 합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시험내용이 캐드에 관한 내용이라 실기시험 대비로 공부를 해도 필기공부에 크게 영향을 미치겠더라구요.
시험은 총 25문항 30분 시험이구요.
시험중간저장도 있고 제출확인박스도 있어요
시간이 적어 보이지만 그만큼 답이 눈에 보인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실기시험때도 필기시험과 동일하게 수험번호와 인증코드를 입력하여 입장하게 되구요
부정행위에 대한 글 쭉 나오고, 템플릿을 다운로드하게 돼요 그리고 시험문제확인이 가능해요. 그리고 중요한 시간은 1시간30분!

처음하시는 분들에겐 1시간30분이면 정말 빠듯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실수라도 하면 시간이 정말 남지 않겠어요.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나와요.
시험 파일 품질을 높음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도 하구요 크게 작게도 가능하고 크게하면 문제 이동도 가능해서 문제를 보기 편하게 해놨어요.

제출은 본인수험번호.dwg로 저장하구요.
파일제출을 클릭하여 제출해요.

그리고 감독관에게 종료 요청을하고 파일제출 확인이 되면 퇴실하시면 돼요. 혹시나 몰라서 종료요청 안했어도 걱정안하셔도 돼요 시험 종료시간 후 20분이 더 지나면 저절로 시험종료 처리가 된다고 해요.

정말 간절히 캐드강의를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기회가 된다면 제 경험을 토대로 캐드강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캐드강의를 계속해서 포스팅해 올려보고 싶은 생각이 많아요. 저의 강의로 인해 인생이 바뀐다면 전 그걸로 보람참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도전하려고 하시는 분들을 응원하는 야찌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