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1인가구 리모컨 선풍기 추천 EFe-404R

by KKUNGI 2018. 6. 10.

 

안녕하세요. 야찌(yazzi) 입니다.

 

아직도 능실마을 21단지 26형은 아무 가전제품이 없다는 것이 제일 아쉽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지원했다는 점에서 실수였던 것 같습니다... 가전제품을 다 구입해야 된다는 점이 가장 부담스럽기는 한데요. 한편으로는 새롭게 꾸려나가는 점이 재밌기도 하고, 새롭게 배워가는 점이 많은 것도 있습니다.

 

이미 대우전자 세탁기를 들여와 사용해 보기도하고, 마약매트리스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1인가구인 만큼 굳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 미니멀리즘 방식으로 살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구매한 선풍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에어컨을 사면 좋겠지만 현재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여 선풍기를 장만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를 잘 알죠... 선풍기도 샀지만 에어컨도 설치할 것이라는 것을 ..ㅎㅎ

 

 

 

 

 

 

구매한 선풍기는 '리모컨 좌석용 선풍기 EFe-404R' 이라는 제품입니다.

 

날개크기가 35cm로 생각하고 계시는 일반 선풍기와 크기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미풍의 부드러운 바람이 나온다고 적혀있는데요. 선풍기 바람이 거기서 거기 아닌지... 한번 사용해보고 얼마나 부드러운 바람이 나오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ㅎㅎ 포장을 과감히 뜯어버리고 선풍기를 조립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래 받침대와 선풍기 목이 분리되어 있어 잘 꽂아 주셔야합니다. 아래 너트같이 돌려서 고정하는 것이 있으니 빼고나서 목을 끼워주는 것을 주의해 주셔야합니다!! 선풍기 날도 마찬가지로 너트를 빼고 나서 끼워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설치된 리모컨 선풍기 EFe-404R 화이트 계열로 매우 깔끔합니다. 근데 포스팅 하면서 보니 앞 커버가 거꾸로 달려있네요!! 위에 고정부가 있는데 저게 아래로 갔어야 했나봅니다. 그리고 고정부가 똑딱이가 아니라 볼트로 체결시켜 주어야 합니다. 굳이 체결 안 시켜 주셔도 빠지진 않을 것 같은데, 혹시나 달려있는데 체결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받침대에 풍향조절과 바람세기가 매우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요. 예전과 같이 4개의 버튼으로 미풍,약풍,강풍,정지로 나뉘어 있고 시간예약도 돌려서 하는 것이 아닌 지금은 이렇게 깔끔한 버튼식으로 나오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중간에 검은 원에 바람세기가 숫자로 메겨지니 이런 선풍기는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선풍기에 리모컨이라니!! 리모컨은 에어컨에만 있는 줄 알았더니 선풍기에도 굳이 리모컨이.... 리모컨을 꾱한테 자랑했더니 꾱네 집에도 리모컨 선풍기라고 하더라구요. 저만 신기했나 봅니다..ㅎㅎ 리모컨으로 전원이 가능해서 취침시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리모컨으로 바람세기조절, 시간선택, 풍향조절까지 다 되니 취침 때 움직이기 귀찮을 때는 최고일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에어컨 설치를 안하고 버틸 수 있을 것만 같은데, 7월만 찾아와도 잠을 이룰 수 없는 공포의 여름이 오겠죠...? 분명 3년 전만 해도 에어컨 없이 저는 잘 살아왔는데 그 뒤 여름부터는 에어컨 없이는 살 수 없는 마의 일주일이 있더라구요.... 지구가 많이 아픈가 봅니다ㅠㅠ 이러다가 점점 에어컨이 필요한 기간이 길어지겠어요.... 다른 입주민 분들은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보니 많이들 에어컨을 설치하신 것 같더라구요. 저도 7월이 되고 생각해보도록 하죠....

 

 

 

호매실 능실마을 21단지 입주민 여러분 입주를 축하드립니다.

 

야찌(yazzi)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