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Anet A8|조립용 3D프린터 언박싱

by KKUNGI 2018. 10. 13.

|Anet A8 3D 프린터 구매

지난 번 3D 프린터를 구매하는 과정을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 후 도착을 한 뒤 포스팅을 늦게 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은 매우 빠르게 2일 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주말이 끼어있어서 월요일에나 받아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토요일에 집 문앞에 딱! 기쁜 마음으로 얼른 뜯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Anet A8을 골랐던 이유는 아래 링크로 남겨드리도록 할테니 Anet A8의 모습을 살펴보시고 다른 장점들은 링크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도착한 상태였던 Anet A8의 모습을 보시고, 제가 따로 구매했던 필라멘트와 오토 레벨링의 모습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립용 3D 프린터이기 때문에 정말 그냥 다 분해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요즘 시간이 도통나질 않아서 아직 1/3 정도 조립이 진행된 상태인데요. 빨리 조립을 하고나서 여러분께 다른 컨텐츠로 찾아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net A8 의 구성



정리된 케이블 들과 베드를 올릴 수 있는 브라켓이 보입니다. 가장 오른쪽에는 베어링이 들어있는 부속품인데요. 분명 설명서에는 LM가이드가 들어있던데 가격 경쟁에서 가격을 낮추려하다 보니 대체품으로 들어가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앞서나온 LM가이드 대체품의 Shaft와 각종 뼈대가 들어있습니다. 저 뼈대를 커스텀해서 색을 입혀주고 싶게 생겼습니다. 마치 장판을 뒤집어 놓은 듯한 문양이 그려져 있어서 조립할 때 저 부분을 안쪽으로 넣으려고 신경썼습니다... 그리고 조립시 씌울 수 있는 골무와 메인보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 칸에는 전장작업을 진행 할 수 있는 각종 모터와 케이블들이 구비된 모습입니다. 이중에 오토레벨링이 들어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로 포장되어 오지는 않았는데 없는 것은 아니겠죠...? 그래도 택배 박스에는 상품 품목이 적혀져 있으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구매품



지난 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필라멘트 샘플은 아주 소량으로 온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확인해본 결과 정말 소량으로 왔습니다... 시범 인쇄 하나 정도 할 수 있는...? 그것도 실수로 출력물 인쇄가 실패한다면 정말 그 길로 바로 필라멘트 배송을 또 기다려야 할 수도 있을 정도 였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이렇게 필라멘트 하나정도는 따로 1kg 정도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나니 얼른 조립부터 하고 싶어집니다. 조립이 끝난 뒤에도 포스팅을 할 예정이고, 앞으로 다루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과연 저의 첫 3D 프린터는 출력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