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리마인드롭 오토캐드 뽀개기 단축키모음#1

by KKUNGI 2019. 3. 18.

|오토캐드 뽀개기 단축키

강의 준비를 시작으로 드디어 '리마인드롭' 타이틀을 걸고 오토캐드 뽀개기 1강을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얻어가실 수 있으면 좋겠구요. 1강에서 배우신 단축키를 외우기 쉽도록 아래에 그림파일로 남겨두려고 합니다. 파일 저장을 하셔도 좋고, 요즘은 핸드폰 캡처가 가능하니 캡처하셔서 자주자주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에서도 내내 제가 반복반복을 외치고 있는데요. 그만큼 툴하나 익히는 데에는 반복만큼 좋은 학습이 없습니다. 추후에는 무슨 명령어를 사용해야지 하면서 단축키에 손가락이 가는 것이 아닌 손가락이 먼저 나가고 있는 자신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축키만 외운다고 다가 아니겠죠? 실제로 오토캐드에서 꼭 단축키 스페이스바를 눌러가면서 몸에 익숙해 지셔야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복잡한 도면이 나오는 강의에서도 저와 함께 속도를 맞추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지 못하면 강의가 지루해지고, 배우는 것이 지루해지는 것은 저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기, 도형그리기, 편집하기 등등으로 섹션을 구분하여 명령어 표가 나와 있는 것도 여러 블로그나 구글에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직접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느꼈던 여러분들께는 오늘 배웠던 단축키를 모아서 보여드리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섹션을 구분하여 단축키만 주구장창 외워도 그 명령어를 어떻게 잘 사용하는지를 알아야 실력이 급속도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한번에 모여져 있는 단축키표를 보고 싶으시다면 기사청년STUDY 카테고리로 돌아가셔서 명령어모음 글을 찾아주세요~ 제가 이전에 정리해 두었던 전체모음이 있습니다!

혹시 강의보다 이 글을 먼저 보신 분이라면 유튜브 '리마인드롭'을 검색해주세요!

각각의 기능을 사용하면서 직접 도면을 그려보는 영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