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직장인 자기계발|태블릿PC 시작하기

by KKUNGI 2019. 1. 12.

직장인 자기계발? 투잡?

야근이 줄고 있는 사회에 우리는 살고 있다. 물론 모두가 야근을 안하는 것은 아니지만 야근을 하는 사람들이 몇 %라도 줄고 있다면 그 사람들은 남는 시간에 다른 생각을 하게 된다. 퇴근해서 집으로 들어가 놀고 빈둥거리기도 한두번. 


몸이 녹초가 되어 집으로 돌아가 쉬고 있고 편한 상태가 되어 어떤 사람들은 생각을 하게 된다. '이 시간을 좀 더 활용해서 돈을 벌 수는 없는 것일까?', '이 시간을 좀 더 활용해서 더 나아진 나를 마주할 순 없는 것일까?' 어떻게 하면 가능할지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한다.




자기계발하는 방법?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 찾아보기 시작한다. 듣다보면 이게 정말 도움이 될지 의심이 되기 시작하고, 운이 좋아서 저 사람은 성공을 한 것처럼 보이기 시작한다. 그 사람이 '나는 이렇게 해서 성공했어'라고 알려줘도 우리는 의심을 해서인지 잘난척을 하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다시 예전에 나로 돌아오게 된다. 이 과정들을 많이 겪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럼 자기계발을 안 할 것인가?

이 질문을 드린다면 지금 삶에 만족하며 사는 사람으로 남으려는 분과 불안감이 생겨서 인지 자기계발을 관두지 않으려는 분도 생긴다. 이 관두지 않으려는 분들은 아직 가능성이 있으니 시작이라도 해보았으면 좋겠다. 

다시 마인드 세팅을 하고 나에게 맞는 자기계발을 찾아보고, 자기계발을 하면서 이룬 성취감으로 앞으로 더 많은 일들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보자. 무언가 꼭 이룰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 나 자신이 자기계발을 시작하기 전과 달라졌다면 그 작은 성취감에서 계속하게 될 것이다. 


여기까지는 이론, 지금부터는 실행력이다.

윗 내용들은 아마 여러분들이 들었고, 겪엇던 당연한 얘기이다. 당연한 얘기인데 왜 큰 성공으로 다가오지는 않는 것일까. 내 원인은 장기목표가 없어서인 듯 하다. 나 자신을 바꿔보자고 이것 저것 해보지만 장기목표가 없어서인지 3년 5년씩 꾸준히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는 없었다. 

그래서 나를 관찰하기 위한 블로그를 시작을 했었고, 앞으로는 더 꾸준한 성찰을 지속적으로 이뤄볼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시행해 볼 수 있는 유튜브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나와 같이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자신의 방법도 공유하고, 어떤 경과가 있었는지 소통을 하는 유튜브로 나아갔으면 좋겠다.

아래는 '인생 최적화 프로젝트'를 가지고 프로젝트가 진행될 유튜브이다.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젝트 2|강의영상 제작하기  (0) 2019.03.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