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대형, 1종보통 운전면허증 갱신방법

by KKUNGI 2018. 5. 12.

 

 

 

 

비가 하루종일 오는 하루였는데요.
오늘 아침부터 운전면허 갱신하러 다녀오느라 고생이었습니다.
평일날 가면 제일 좋은데 저같은 직장인 분들이 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가서 갱신받기는 힘드실겁니다.
그래서 저는 주말 방문 예약 신청을 해두고 출발을 한건데요. 갱신은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되겠라구요. 제 앞에도 대기가 7밖에 안되고, 하지만 예약하면 프리패스라는 것!!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은
기존면허증, 반명함판 사진2장, 현금
저는 이렇게 3가지만 챙겨갔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카드는 종류가 워낙 어마어마하다 보니 내 소비패턴에 딱 맞는 카드를 찾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내 카드가 나한테 맞는지도 모르고 귀찮으니 계속 쓰고 있고요. 그런데 토스에서는 내 소비패턴을 바탕으로 딱 맞는 맞춤형 카드를 추천받을 수 있더라고요!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저에게 가장 큰 혜택을 주는 카드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자세히 보기'를 선택하면 카드 혜택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무엇보다도 광고 배너나 팝업도 안 뜨고 카드 추천만 무료로 해주니 더 좋았어요! 원하는 카드를 찾으셨다면 바로 발급도 가능하니 은행 갈 시간 없는 바쁜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저는 사실 좀 의심스러워서 직접 카드를 이것저것 비교하면서 알아봤는데 그때 골라둔 카드가 자동으로 1위로 추천되더라고요. 이럴 줄 알았으면 고생하지 말고 편하게 이걸로 바로 할걸 그랬어요. 다들 쉽고 빠르게 자신에게 딱 맞는 카드 찾아서 쓰세요!

 

 

 


사실 현금도 요즘은 카드로 다 계산되서 굳이 가져갈 필요가 없었습니다.
 일단 이 세가지만 챙기고 출발!
목표는 10시!!

 

 



 

10시~10시반 사이에만 오면 되서
안산운전면허시험장 도착 성공!!

 



 

도착하자마자 왼쪽의 민원실로 들어갔습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번호표를 뽑으러 갔습니다.

 



 

시험접수 대기인수 77명....
저는 갱신이라 걱정없이 가운데 버튼을 누르려고 했는데요. 밑에 온라인으로 방문예약 신청 했으면 번호표를 뽑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바로 안내직원에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같은 문서 한장
뒷장에는 건강검진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것이 작성이 완료되면
최근에 건강검진한 것이 있는지 확인 받으러갑니다.

 


13번 창구!!
하지만 최근 2년 저는 건강검진받은 적이 없어서
다시 신체검사 하러갑니다...

 

 

건물을 정면으로 쳐다봤을때 오른쪽이 신체검사실 입니다. 말이 신체검사이지 시력검사만 하면 되기에 빠르게 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신체검사비 6000원을 내야합니다.

 



 

신체검사까지 확인 받았으니 이제 저는 온라인 전용 창구로 갔습니다. 전용 창구로오면 사진과 12500원을 준비 하시거나 카드로 계산하시면 여기서 기존 면허증을 회수해 가시고 3분만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저 노란색 칸에 이름이 입력되구요
12번 창구로 가셔서 갱신된 면허증을 받으시면 끝이납니다.
저는 서류 작성하고 건강검진받고 몰라서 기다리고 해서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제일 빠른 방법은 집에서 서류를 작성해가고 건강검진을 최근 2년이내 받은 것이 있으면
정말 바로 온라인 예약 창구로 가시면 면허증이 바로 나올거 같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온라인 예약도 없고,
서류 작성도 안하시고, 건강검진도 최근에 받지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최근 사진 2장만 가져가신다면 운전면허 갱신은 금방 처리되니
주말에 가능한 날을 알아두고 가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은 기본적으로 주말에는 쉬는데
한달에 한번 정도 토요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면 직장인 분들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형 분들은 건강검진 받았더라도 신체검사를 꼭해야한다고 합니다.
옆에서 하는말 들었거든요 ㅎㅎㅎㅎ

운전면허 갱신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저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려니
어버버한것 같네요.
여러분은 제글 읽고 빠르고 쉽게 해결하고 나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야찌(yazzi)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