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LIFE

디지털노마드, 꿈꾸는 청년

by KKUNGI 2018. 4. 10.



처음 '디지털 노마드' 라는 단어를 듣고 나서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얘기가 나올 것 같아 흥미를 가졌어요.

알게 된 건 며칠 되지 않았지만 검색을 해보고 

공부를 해나가면서 이러한 삶도 있다는 것에 크게 놀랐어요.

제가 현재 알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기기가 발달함으로 인해 사람들은 

더 이상 직장을 가지 않아도 되며,

라틴어로 유목민인 노마드와 같이 

세계를 떠돌며 일을 해도 살아갈 수 있는 라이프에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더라고요.



이 단어의 뜻 대로라면 정말 아침마다 

지겨운 직장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제가 좋아하는 음료를 마시는 카페를 가든 

마음이 뻥 뚫리는 동해바다를 가든

더 나아가 해외를 나가서도 일을 

해 살아갈 수 있다는 말이니까

제가 원하는 꿈을 누군가 정의 해놓은 것 같아 집중을 하게 되었어요.





현재 카페에 가입을 해서 공부도 해보고,

유투브도 찾아보며 공부 중인데요.

역시나 중요한 핵심포인트가 있는 듯 하지만 

그 속 안에 뭔가 더 꿈틀거리고 

보여주지 않는 것 같아 답답한 마음만 들어요.

현재 유료강의가 많지만 가격이 높아 

선뜻 결제를 하지는 못하고 있어요.

강의 하시는 분들 말로는 앞으로 벌어들일 수입에 비해서는 

턱없이 작은 금액이라고는 하는데요.

아직은 직장인이라 

노마드행의 두려움이 커서 접근을 못하고 잇어요.



좀 더 스스로 공부해보는 시간도 

가져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직접 제 삶에 필요한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이 

정말 뿌듯하고 재밌더라고요.

원하는 것을 찾아 직접 알아보고, 공부를 해 나간다는 것에서

이 '디지털 노마드'를 제 것으로 만들어 보고 싶어졌어요. 





'디지털 노마드' 책을 빠른 시일내에 읽어 

최대한 제것으로 만드는 것 또한 제 숙제인데요.

포스팅만 보고 아직 읽어보지 못해서 얼른 읽어야 겠어요.

제가 잘 읽는 수단인 카카오페이지에는 없어 많이 아쉬워요.


저와 함께 '디지털 노마드'를 이루려고 하시는 분들을 만났으면 좋겠네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이됩니다.



 ▼▼ '디지털 노마드' 책 구입 바로가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