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부업으로 집에서 돈버는 법 구글 애드워즈

by KKUNGI 2018. 7. 27.


안녕하세요 야찌(yazzi) 입니다.


구글 애드워즈 책 추천을 드리기 전에 오늘 아침 아주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드디어 계정이 활성화 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그동안 100일간 1일 1포스팅을 지키려는 노력이 헛되지 않았나 봅니다. 중간에 정책이 바뀌는 바람에 방문자 수가 떨어지기도 했고, 제일 뷰가 높던 페이지 마저 본문과 이미지가 통째로 날아가는 일이 생겨버려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과 지금껏 열심히 포스팅한 진실한 모습이 보이면 활성화 될 것 같아 바로 신청! 2일만에 받아 들여졌습니다. 이제는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도 있고 구글 애드워즈도 있습니다. 무턱대고 제가 좋게 봤었던 '디지털노마드' 책의 저자 박영훈님이 펴냈기에 이 책이 구글 애드센스로 보였나 봅니다.... 전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로 보고 구입을 했지만 와서 보니 구글 애드워즈 였다는 사연.... 하지만 애드센스에만 국한 되지 않고 다른 마케팅 전략을 배워두면 언젠가는 저도 쓸 날이 올 것 같아 미루지 않고 독파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책 표지가 깔끔하여 독자로 하여금 읽고 싶게 만듭니다. 또 구글 특유의 색을 맞춰 구글과 관련된 책임을 잘 보여주는 표지 디자인 입니다.







이제 내용을 들여다 보자면 키워드에 대해 찾는 부분이 굳이 구글 애드워즈에만 포함 되는 것이 아니라 포스팅이든 구글 애드센스에도 접목 시킬 수 있는 방법이어서 상세히 읽고 빠져들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아직 사업할 시기도 아니고, 이렇게 내가 광고를 이용할 일이 있을까 싶어 관심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내용 중에는 중요한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이용한 제휴마케팅! '어쩌면 점점 더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방법일 수 밖에 없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저자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있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읽는 독자마다 생각이 달라 어떻게 받아 들이는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다면, 또는 '부의 추월차선'과 같은 개념을 가지고 계셨다면 책에 나왔던 구글 애드워즈 활용에 대해 몰랐다면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돈에 대한 개념을 뒤 받침해 줄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글이 많지는 않습니다. 책 내용 특성상 이해를 위해 이미지를 많이 넣어야 하기 때문에 독서보다 경험이나 방법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책이 되겠습니다.






어느덧 블로거가 된지도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꾼지도 4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헛된 꿈을 갖고 시작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을 갖기 시작하다가 포스팅이 습관이 되고, 취미가 되어 버리면서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할 수 있다는 것은 스트레스가 없어야 합니다. 너무 방문자 수에 연연하지 않아도 애드센스가 받아 줬던 것을 보면 제 블로그가 양질의 블로그임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애드센스에 관해 연구하고, 애드워즈를 공부하는 양질의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글쓰기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뀐 자신을 만나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야찌(yazzi)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