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300만원으로 무인카페 차리기

by KKUNGI 2018. 8. 2.

 

 

안녕하세요 야찌(yazzi) 입니다.

 

 

|여러분은 카페 창업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정말 카페 창업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책이 여기 있습니다. 뭐든지 첫 단추를 꿰메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카페 창업의 시작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 주시고 자신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무인 카페를 실험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300만원으로 차렸을 때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낼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바로 저자 송승룡의 '300만원으로 무인카페 차리기' 입니다.

 

 

 

 

 

|카페 창업의 시작은 이렇게 하라

'300만원으로 무인카페 차리기'는 노하우를 담은 책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자가 첫 시작할 때 했던 프랜차이즈 카페 분석부터 상권분석 및 시공내역까지. 사실 저처럼 카페 창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어느정도의 자금이 필요한지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그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표로 정리되어 있고, 카페마다 어떤 특징과 얼마의 자금으로 가맹점을 낼 수 있는지도 나와 있습니다.

 

 

 

 

 

 

 

|덜컥 시작은 했지만 준비는?

준비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이 아주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빠뜨리지 않는다면 오픈 했을시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 였습니다. 저도 카페 알바를 1년 넘게 했기 때문인지 준비물을 보면서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하고, 필요한 이유를 알고, 어떤 제품을 썼었는지 기억이 나니 경험의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카페 알바할 당시 레시피가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또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다양한 레시피를 적어 주셨는데 레시피를 보니 저는 어떻게 만들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300만원으로 무인카페 차리기

무인카페의 자동화 시스템을 말씀해 주셨고, 300만원의 쓰임이 무엇인지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나와있는 것은 300만원이지만 월 마다 내야하는 항목들이 빠졌습니다. 결국에는 첫 준비에만 들어가는 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운영하신 카페가 빈티지로 인테리어를 그냥 두셨는데, 무인카페도 인테리어를 안하신 건지 내용이 나와 있지 않아 궁금했습니다. 벽 컬러 정도만 입히는 인테리어라면 300만원에 얼마 되지않는 플러스 알파의 금액이 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책의 값에 비하면 제본 상태가 많이 떨어져 독자들로 하여금 신뢰성이 떨어질 듯 합니다. 사진을 보기 편하라고 하신 것인지 A4크기의 책으로 상당히 큽니다. 그리고 내용 구성을 본다면 대학교 시간강사 분들이 강의하려고 만든 책인 것 같았습니다. 사진도 저작권 문제인지 흑백 사진이 많았습니다. 책 값이 높게 측정된 것은 저자의 노하우를 돈으로 샀다고 생각해야 되는 책입니다. 정말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무것도 모르시는데 가야할 로드맵을 구성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정말 카페 창업을 원하신다면 준비 노하우를 전수받는 데는 좋은 책 입니다. 노하우를 설명하기 전의 부수적인 내용이 많기는 하지만요....

 

 

 

<관련글>

 

부업으로 집에서 돈버는 법 구글 애드워즈

 

1인창업 방법 가이드북 추천

 

 

 

 

야찌(yazzi)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