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행복한 아침을 위한 하고 싶은 일 찾기

by KKUNGI 2018. 5. 2.

여전히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힘들기만 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과연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좋을까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 저는 지금 껏 하고싶은 일을 못찾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침에 상쾌했던 적은 정말 푹자고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 했을 때 입니다. 또 여행을 가기위해 설레서 일찍 일어났던 아침. 무언가 일하거나 행동을 하기위해 아침이 즐거웠던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아직도 찾아 헤메이는 사람으로서 저와 같은 처지이신 분들을 위해 책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의 책 리뷰는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입니다.

이미 몇년 전에 나왔던 책이고 많은 독자분들이 읽었던 책입니다.
이 책엔 여러사람의 경험을 토대로 몇 만 년의 삶이 닮겨 있어 배우고 자신을 바꿔 나갈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파트가 여러 파트로 나뉘는데 그 중 저에게 가장 와닿고 계속 곱씹고 싶은 부분이 깔끔히 정리 되어 있어 옮기고 기억해볼려고 합니다.

1. 내적인 보상을 주는 직업을 찾아라.
사람들이 직업을 고를 때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수입만 고려한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버전으로 받아 들여야 한다면 적정수입을 유지하면서 자신이 열정적으로 일에 임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열정만 가지고 좋아하는 일을 하기에는 시선과 자신이 가지는 두려움이 우리나라에선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견딜 수 있다면 그분은 성공하실 분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2. 평생 포기하지마라.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은 매우 힘든일이고, 살면서 그것을 찾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해서 그것을 찾는 사람은 끈기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평생 해야할 일인데 싫은 일만 하고 살 수는 없으니까요. 벌써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일을 찾아 살고 있는 사람들은 운이 좋은 것 같습니다.

3. 나쁜직업도 최대한 활용하라.
세상 경험에서 모든 것이 다 배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나쁜직업이라도 배우고 경험할 것이 있습니다. 하다못해 나는 맞지않는 곳이라는 것을 빨리 깨닫고 다른 일을 찾을 수 있으니까요.
다들 한번쯤은 정말 하기 싫었던 일이었지만 언젠가 도움이 되어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4. 인간관계가 중요하다.
아무리 전문적이고 대단한 사람일지라도 자신만 잘났고 생각하여 주변사람들을 멸시한다면 주변사람들은 아무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더라도 겸손한 태도를 지니고 인간관계를 넓혀가야합니다. 요즘 우스갯 소리로 인생은 혼자라는 소리가 많은데요. 그런 경우가 많다고 느끼지만 생각해보면 어울려 살아가는 것이 더 행복하고 후회하지 않는 삶이라고 느낍니다.

5. 자율성을 추구하라.
제일 좋은 말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가능한지는 의문이다. 좋게 해석해보면 상사의 지시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가치관에 맞게 일하라는 것 같다. 상사가 강요한다고 따라가는 것은 요즘세대에 맞지 않다는 것과 어찌보면 비슷한 맥락인 듯 하다. 자신이 관심있는 것에 힘을 써야한다고 한다. 상사가 좋아한다고 따라간다면 현재는 사랑받고 적정한 위치에 올라가겠지만 관심도 없는 것에 힘써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라면 당장 관둬야 하는 것이 맡는 것 같다.

이렇게 5가지가 적혀있어 제 생각을 덧붙여 써 보았는데요. 역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만한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일입니다. 저도 가장 먼저 해야 할것은 현재 실천이구요. 책읽고 생각만하면 역시 누구나 제자리입니다. 저도 좀더 용기를 내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야겠습니다.

하고싶은 일, 좋아하는 일을 아직 못하고 있거나 찾지 못하신 분들은 늦기전에 두려움을 이겨내고 용기를 내는 것은 여러분의 미래에 행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