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4차 산업혁명, 대비 '디지털노마드' 책리뷰

by KKUNGI 2018. 4. 16.
디지털노마드 책을 드디어 읽었습니다!!
정말 꼭 읽고 싶었던 책이었는데
오늘 주말 근무를 하며 일에 대한 회의감이 느껴져
퇴근하자마자 곧바로 서점으로 향했어요

서점에 들어서서 원래 다른책을 먼저 사려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검색하라고 비치되어 있는 컴퓨터에 찾아보니
이 서점엔 지금 그 책이 없더라구요....
얼른 읽고 그것도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ㅠㅠ
그래서 읽으려 했던 책 2순위였던
'디지털노마드'를 검색해 보았어요
이게 웬일 1권이 남았더라구요
얼른 경제경영 코너로 들어가서
출판사를 가나다 순 쭈욱봤어요
없다없다 싶었는데 한권이 유독 반짝 반짝 ㅎㅎ
집어 들자마자 읽고 싶게 생겼더라구요


얼른 카페로 직행!!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사는 신인류라....
저도 저 신인류에 속하고 싶은 마음으로 읽었어요.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자기 사명 선언서
뚜렷한 목표를 정해 글로써보고
소리내어 외치면서 긍정적인 힘을
얻는 다는 말씀이었는데요.
 저도 바로 가방에서 노트와 펜을 꺼내
한자 한자 옮겨 적어보았어요

선언서의 내용은
나는 천만장자가 된다
나는 몇년 몇월 몇일 어떠한 목표를 이룬다
그리고 이 목표는 정확한 돈으로 적어줬구요.
이돈을 얻기위해 최대의 노력을 다한다
구체적으로 적혀있고
그것을 자신에 맞게 고쳐 적어
꿈을 꾸면 좋겠더라구요.

그 뒤로는 콘텐츠 제작 노하우나 사례들로
읽는 독자로 하여금 믿음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를 안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그 속 뜻은 제가 꿈꾸던 삶이라
이 단어를 알고나서 누군가 정의를 내려줬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구요.
저를 신세계에 눈을 뜨게해줘서
요새 공부할 것들이 많아 졌어요

책에서도 제가 그동안 인터넷과 유튜브를 뒤져가며
공부했던 것들이 책에 닮겨있어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저도 제가 진행해왔던 것들이
새록새록 기억도 나고
잘못된것은 없었는지 확인하는 절차도
밟고나니 제가 그래도 잘찾고 공부를
해오긴 해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새로 읽는 책에 내가 아는 내용들이 많다는 것
그것 또한 저에게 자신감을 줬어요.

그외에는 애드센스에 대한 궁금한점을
해소할 수 있었구요.
마케팅을 위한 도구들이 나왔는데
저는 하나도 사용하지 않아서
도구들 공부도 해야겠더라구요
또 컨텐츠 제작 노하우도 알려주시면서
제가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책이었어요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취직은 했지만
아직도 의구심이 많이 들어요.
내가 일하고 싶을 때 일할 수 있는 시대가
오고있는데 이제 그것에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하고
점점 더 1인으로 시작하는 세상에서
나는 남들과 똑같은 길을 가고 있는 것 같아
지루하기도 하고 앞서나가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언젠간 저도 은퇴를 해야할 것이고
은퇴하지 않는 직업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아직도 디지털 노마드는
제가 꿈꾸고 있는 삶인 것 같구요.

앞으로도 저는 더 준비를 할 것이구요.
저와 같은 디지털 노마드 분들이 많아져
만나고 소통하며 살 그날을 기다리며
모두들 힘냈으면 좋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디지털 노마드' 책 구입 바로가기 ▼▼





댓글